John2015.02.11 17:16

저의 경우 고도집중을 할 때는 님이 말한 것처럼 가속현상이 일어나지만 가속현상이 일어난다고 혈압이 올라가지는 않았습니다. 집중을 통한 두뇌의 가속을 일으킬 경우 테트리스 스프린트(가능한 빠르게 40블럭을 제거)를 할 때 속도가 10% 정도 향상됨을 확인했습니다만 아직까지는 제한된 시간동안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혈압이 올라감을 느낄 때는 관자놀이 부분의 혈관으로 혈압이 상승하는게 느껴집니다. 그저 느낌이 아니라 손을 대면 혈관이 뛰는게 느껴집니다. 가끔은 혈관이 터지지 않을까 걱정될 때도 있습니다. 물론 평상시 혈압은 정상 범주에 포함됩니다. 


말을 더듬는 것과 어눌한 것은 다른 현상이며 다른 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말이 어눌하다는 것은 혀의 근육을 통제하는 능력이 부족한 것, 즉 기적핵의 도파민 수준이 낮아 근육을 제대로 조절하지 못해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반대로 말을 더듬는 것은 두뇌가 과활성화되어 있어서 정보 처리에 오류 혹은 과부하가 일어날 때 생기기 쉬운 현상입니다. 이 경우 높은 수준의 도파민의 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슷해 보이는 현상이나 정반대의 원인을 가지고 있는 샘이죠.


단어는 외우는 속도를 비교할 기회가 거의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복습이 필요한 수준의 기억력이란 점에서 에빙하우스의 망각 곡선을 극복할 수 없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다만, 같은 지능이라도 뇌의 성향이나 경험, 연령에 따라 수준이 다리기 때문에 이부분은 쉽게 논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 낯선 상황이거나 완전히 새로운 데이터를 입력할 때 그게 잘 이루어지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비중격만곡증이라는 증상을 며칠 전 이비인후과에서 들었는데 2번을 잊고 3번 째 검색을 하면서 직접 타이핑을 한 후에야 기억을 했습니다. 저같은 경우 완전히 새로운 정보를 입력하는데는 몇 번의 반복이 필요한 편이며 관련성이 높거나 기존의 정보를 재조합하는 경우는 그 처리 속도가 상대적으로 빠르다고 느꼈습니다.


책을 읽을 때는 분당 600~800자를 읽습니다. 주로 교양과학 서적을 읽다보니 속독은 전혀 생각하지 않습니다만 그것을 고려해도 느린 수준이라 생각합니다. 아마도 이것은 ADHD의 영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만, 저의 경우 책을 읽으면 한 장 정도는 그 내용의 60~70%를 즉시 회상할 수 있습니다. 그대로 문장을 꺼내는 형식으로요. 물론 책을 계속 읽다보면 이렇게 머리에 유지하는게 불가능합니다.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 Menu Categories

아이큐테스트
  수리/언어
  수리/도형
  도형(멘사유형)
  수리/언어/도형
IQ계산기
  나의등수?
  IQ해석기
  IQ변환기
커뮤니티
  IQ게시판
  설문조사
나만의 IQ
  Blog
  Facebook
  Cafe


무료아이큐테스트 Questions or Commen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