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hn2015.02.11 22:58

http://blog.naver.콤/wellmind68 (콤의 영어가 금지 단어라 한글로 쓰니 바꿔서 입력하세요.)


ADHD는 치료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ADHD가 있을 경우 자신의 감정을 잘 절제하지 못해 짜증이나 화를 잘내며 참을성이 부족한 경향이 있습니다. 더불어 강박증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위의 블로그는 소아정신과 전문의가 ADHD관한 내용을 잘 정리한 블로그입니다. 저는 이 블로그의 자료를 통해 치료를 결심했고 그 결과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경우에 말을 더듬는다면 도파민 수준이 높아서가 아니라 뇌에 정보가 충분히 처리되지 않았을 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그것이 아닌데 말을 많이 더듬는 경우는 도파민 수준이 높아 정신분열증에 걸린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도 ADHD 치료 전에도 집중력은 좋았습니다. 고등학교 적성검사 결과 중 집중력이 sd 15 145로 측정되었는데 이는 0.1%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그러나 그 집중력이 충분한 학습능력으로 이어진 것은 아닌데 지금 생각해보면 집중이 잘되지 않아 집중을 하기 위해 강박적으로 의식을 컨트롤하는 것에 집중한 것이지 내용 자체에 대한 집중은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ADHD가 있어도 고지능군 아동들은 ADHD의 부작용 산만함이나 난폭함 약물 중독의 성향이 낮게 나타나지만 그건 높은 지능의 영향이지 ADHD가 괜찬다는 것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ADHD의 원인은 도파민 2를 담당하는 유전자의 기능이 약해 강직성 도파민(선택적 집중을 가능케 함.)이 분비가 약해지고 이를 보완하기 위해 위상성 도파민(자극에 대한 반응)이 늘어나 주위가 산만해지는 증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두엽의 기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없고 미래 계획이나 감정 절제 능력이 감소하는 결과를 낳습니다. 다만, 최근 연구결과에 의하면 화이트 노이즈 등이 뉴런 간의 신호를 증폭시켜 강직성 도파민 수준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항상 백색소음을 들을 수는 없으며 약물 치료의 효과보다는 못하기에 전문의와 상담 후 약물치료를 권장합니다.


ADHD를 치료한다면 지금 이상 수준으로 뇌의 능력을 사용하는게 가능해지며 감정적으로 더 편안하고 차분해지며 행복한 생활의 영위가 가능해집니다.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 Menu Categories

아이큐테스트
  수리/언어
  수리/도형
  도형(멘사유형)
  수리/언어/도형
IQ계산기
  나의등수?
  IQ해석기
  IQ변환기
커뮤니티
  IQ게시판
  설문조사
나만의 IQ
  Blog
  Facebook
  Cafe


무료아이큐테스트 Questions or Commen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