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9604 추천 수 4 댓글 8
Extra Form
낮은사람은 쪽팔려서 아이큐검사만하고 바로나갈듯 ㅋㅋ
그래서 이게시판에 들어오지도 않는거죠

 

 

  • 로즈마리 2012.01.13 15:48

    여기에 테스트하는 사람이 모두 130 이상이 되는 것이 아니라, 게시글 쓰는 빈도를 보면 잘 나온 사람만이 게시판에 글을 올리기 때문입니다.


    간혹 아이큐 테스트가 쉽다는 게시글이 올라오는데 자신의 아이큐가 잘 나오기 때문에 게시판에 글을 올리는 게시글이 많기 때문입니다. 이곳 아이큐는 축적된 방대한 측정 통계자료를 가지고 시뮬레이션(가상실험) 하여 만들고 있습니다.


    아이큐 테스트는 아이큐 평균 100을 기준으로 하여 정규분포에 맞게 만들기 때문에 무작위 집단에서 높게 나올 수 없습니다.


    아이큐는 평균과 표준편차의 관계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항상 일정한 정규분포 곡선을 나타내게 됩니다.(여기서 m은 평균, σ는 표준편차)


    m-σ부터 m+σ 분포는 68.3%, m-2σ부터 m+2σ 범위 분포는 95.5%, m-3σ부터 m+3σ는 99.7%

    z02.jpg 

     

    모든 아이큐 테스트는 중심의 평균값을 100으로 두고 종 모양으로 한 인구 통계적으로 "정규 분포곡선 "을 그리게 만듭니다.


    즉, 아이큐 테스트를 만들 때 중심(평균) 100으로 설정하여, 표준편차 15( σ =15)에서는 중심(평균 100)에서 ±15( 1σ=1x15) 떨어진 거리 분포를 보면 85~115사이가 전체 중에서 68%가, 중심(평균 100)에서 ±30( 2σ=2x15) 떨어진 70~130 사이에 전체 중 96%가, 130 이상과 70 이하에 각각 2%씩 분포, 중심(평균 100)에서 ±45 (즉 3σ=3x15) 떨어진 145 이상과 55이하는 각각 0.1%씩 아이큐가 분포하도록 만듭니다.


    평균 아이큐 100은 50% ile이므로 여기 아이큐를 측정하는 사람의 과반수는 평균 100이하라고 보면 됩니다. 단지 이곳 게시판에 쓰는 사람들은 자신의 아이큐를 자랑하니 130 이상인 사람들만 적을 수도 있습니다.


    활발한 커뮤니티가 되기 위해서는.. 아이큐에 상관없이 게시하시면 서로 좋은 게시글과 도움 글들이 많을 것입니다.




    이곳 무료아이큐테스트 http://www.iqtest.kr 을 링크한 [XX카페 게시판] ...여기 아이큐 테스트하고 나서 그곳 카페 댓글들을 보면 아이큐분포를 알 수가 있을 것입니다.

    XX카페 게시판 댓글들

    인 13:32 
    108 ㄱ- 
    상심하지마시구요//ㅋㅋㅋㅋ 위에제댓글.. 남편만잘만나면되욬ㅋㅋㅋㅋ 

    준표 13:35 
    138 

    준표 13:35 
    난천재임 
    ㅋㅋㅋㅋㅋㅋ연습하면축지법도가능할듯 

    애미 13:39 
    123.........엄마야 
    ㅋㅋㅋㅋㅋㅋ지금바로어머니께보여드리세요! 

    시카 13:40 
    106! 난높게나왓다고생각해여..이거넘어려움..ㅠㅠ머리터질뻔 
    저두요@ 그정도면갠츈한거죠! 

    top 13:42 
    123 ㅠㅠㅠ... ㅋ 
    왜슬퍼하시는지..ㅋ 저보다높으신뎅 

    Vict여자 13:43 
    122 
    ㅋㅋㅋㅋㅋㅋ높으세요@ 

    나권지용 13:44 
    101.................헐ㄹ 왜케낮지.... 
    .....ㅈ;금생각해보니... 대성보다낮은...ㅋㅋㅋㅋㅋ갠챃아요 

    El파니 13:44 
    와 난 125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대단하시긩ㅋㅋㅋㅋㅋ저보다높으면다대단한거임ㅋㅋㅋ 

    에이브인 13:45 
    헐 113.............쪽팔려.........내 친구들 다 130넘는데 ..... 헐 ,....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남편만잘만나면됨/ㅋㅋㅋ 그일념하나로 이머리로살아옴 

    아슈ㅣ 13:46 
    136!!!!!!!!!!!!! 

    시수 13:47 
    107..ㅋ....와 이거 문제들 뭐야. 또 할꺼야 슈ㅣ.. 
    ㅠ 맞아요./ㅋ 디게어렵죠잉?ㅋ 
    104........근데왤케어려움처음꺼는할만한데가면갈수록어려워 ...........푸는데1시간은걸린듯 
    헤 댓글남겨주셔서얼마나. 기쁜지..ㅋㅋ 

    담비 13:5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천 . 13:51 
    119.......... 

    얄리 13:52 
    헐....나90 
    ㅋㅋㅋㅋㅋㅋ갠찮아요 남편만잘만나면되요 
    99라서 여기다 올리기 쪽팔렸는데........다행이다 90대 나만 있는게 아니라서 
    ㅋㅋㅋㅋ저도90도안되서나온게잇다능..ㅠ 

    탁 13:53 
    왜욤.. 도대체..ㅋㅋㅋ 남편만잘만나면된대두!!! 
    87..........................뭐지 
    ㅋㅋㅋㅋㅋㅋㅋㅋ갠찮아욤. 남편만이살길. 
    109,102........ㅈㄷㅎㄷㅎㅈㅂㅎ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대단해죠 

    카토리♡ 13:55 
    ㅋㅋ맞아요..ㅠ 넘어렵죠잉? 

    D 13:56 
    와!!!!!!!!11 맨사하다가뒤질꺼같아서안했는뎅.ㅠㅠㅋㅋㅋ 

    D 13:58 
    높은.. 건가요?! 
    103ㅡㅡ
    음.. 머리를많이안굴려서그론가? ㅋㅋㅋㅋ갠찮아요!@ 남편을잘만나면.. 

    CI 13:57 
    114 / 82.47보다높다?ㅋ.... 
    ㅋㅋㅋㅋㅋㅋ와웅, 좀있음120도 돌파할듯 

    줌남자 13:58 
    9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오 21:47 
    106 ㅡㅡ 나 돌머리야 


    윤상 21:51 
    나 중학교에서 햇을때 ㅋㅋㅋㅋㅋㅋㅋㅋ 136 


    어떤맛 21:59 
    108이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준짬지 21:59 
    76 헐.....잉?......이거잘못됫납호긔!!!!!!!!!!!!!!꺄악 


    수학과 . 22:18 
    131 ㅡㅡ졸려죽것네 괜히했어 


    진리 22:51 
    119나왔다...........헿 

    걸 23:11 
    언제다해 ㅡㅡ................귀차낳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종대 23:17 
    222 저번에 이거 할라다가 너무 많아서.. 

    베이비 00:06 
    멘사 16문제풀었는뎅 95.5ㅋㅋㅋㅋㅋㅋㅋ 


    선생님 00:20 
    94 ? 말도안돼 있을수없어 있어서는안되는숫자야 

    범공주님 02:06 
    어려워보여.. 

    릴라 02:10 
    91................... 

    Vista 03:18 
    멘사 125 졸라어렵다 

    승리(20) 03:33 
    106.... 

    이대여자 4:07 
    귀찬ㅅㅎ다.. 

    동생 5:05 
    103.. 

    S330 5:12 

    96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오늘 이 시간의 접속통계를 보면 많은 사람들이 접속을 했지만, 게시글을 남기는 사람의 수는 적은 편입니다.

    그냥 눈팅만 하고 가는 사람이 대부분 ... 커뮤니티를 위해 낮은 아이큐도 이곳 게시판에 방문하시어 자신의 아이큐를 적어주시면 좋을 것입니다.


    [자료1]

    data1_board.jpg

    [이곳 게시판 접속통계]현재 시간 동시 접속자 14명(Peak 45명) ,순접속자 2908명


    게시판 순접속자 2908명중 잘나온 사람 아이큐 130(상위2%)이상인 2%인  60명중 15%인 10명정도만 이 게시판에 들어와서 자신의 아이큐를 적고 가는 수준입니다. 



    [자료2]

    data2.jpg

    [도형아이큐테스트 접속통계] 현재 시간 동시 접속자 383명(Peak 561명),순접속자 8488명


    테스트하다 이곳 게시판에 오는 사람은 전체 동시 접속자중 1~2%정도 14명÷(383명 x 4개 테스트) ,상위 1%~2% 아이큐 또는 아이큐에 관심 있는 사람만 게시판에 들어온 것, 그래서 게시글 쓰는 사람은 아이큐 130대가 대부분 일듯, 전체 테스트 자 중 98%는 아이큐가 적게 나왔거나 호기심으로 테스트하다가 게시판에 들어오지도 않고 사라짐.



    [자료출처]무료아이큐테스트 http://www.iqtest.kr


  • 4yks 2012.01.13 19:09
    난 초등학교부터 iq140 이정도되는 높은사람 1명도 못만나본거같은데..헐 쩌네 여기사람들
    나제발 iq높은사람 만나보고싶음 뭐가다른지 보게
  • ㅁㄴㅇ 2017.06.15 09:58
    다를거 없음. 그냥 남들보다 조금 더 빠르게 배우는 정도? 한국 아이큐로 170은 돼야 티가남. 150~160은 그리 다를거 없어요.
  • iq111 2016.03.16 18:52

    으아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어요..

  • ㅇㅇ 2017.05.19 01:58

    사람들은 원래 자신에게 긍정적인 피드백에 더 적극적으로 반응한다고 하죠.

    이를테면 뉴스를 읽어도 자신이 지지하는 정당에 우호적인 기사만 읽는다거나?

    이런 게시판에 글을 남기는 것도 될 수 있겠네요.

  • mania 2018.11.17 01:01

    아이큐 140? 진짜로 그렇게 주장하는사람들중에서 웩슬러지능검사로 140이상 나온사람 거의 본적 없다

    아이큐에 대한 환상을 버리는게 좋은게 실제로 영재발굴단에서 아이큐 sd15로 158 나온아이가 있는데 별 특별한 재주도 보이지 않았고 그냥 흔한 영유아기때 찾아볼 수 있는 행동만 하는 아이였지.. 멘갤가보쇼 거기에 나 멘사 156으로 붙었다 하는사람들 웩슬러보면 다 120대 초반이나 110대 나오는사람이 태반이다; 종종 디오니소스(닉네임)같은 아이큐 160짜리나 153 인증한사람 몇몇있고 그사람들은 조용히 활동중.. 아이큐 자체를 너무 신뢰하지 말고 까놓고 말해서 세기의 천재들이 아이큐가 높아서 천재가 됬다.. 이러면 그사람이 해온 노력 깡그리 무시하는거고 천재는 뭔가를 집착하는 광기에서 나오지 영재발굴단 홍한주 아이큐가 130인데 7개월만에 이과수학 다때고 수학 가형 불수능으로 88점 맞았다 여기 iq테스트고 뭐고 하는거보면 웃겨죽겠음 묘하게 아이큐 높음=천재 이렇게 보는 경향이 있고 아이큐라는 이론자체가 참 잔인하다.. 마치 그 사람의 모든 잠재력을 하나의 수치로 나타내는것처럼 보니까..

  • ㅇㅇ 2018.11.17 08:36
    126나왔는데도 상위4프로인거 보고 약간 충격.... 사실 별로 신뢰성없이 영어 공부하다 심심해서 봤는데 의외로 진지하게 접근하시는 분들 때문에 나름 상식도 넓히고 갑니다 ㅎㅎ. 자부심 가지고 살아야겠네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FAQ] 무료아이큐테스트 어떻게 하나요? file 로즈마리 2017.06.22 9726
공지 진정한 천재는? 608 운영자 2004.08.04 814514
공지 아이큐와 표준편차와의 관계 1 file 운영자 2005.08.25 342733
공지 게시판에 글을 올릴 때 주의사항입니다. 2 운영자 2005.11.19 337141
2471 컥 잘못나온건가? 1 비밀 2012.01.13 6201
2470 13살인데아이큐가109면낮은건가요ㅠㅠ? 6 ㅠㅠㅠㅠ 2012.01.13 7728
2469 난 천재였던거야... 3 천재 2012.01.13 7472
2468 수리/언어 테스트랑 멘사유형 테스트 차이가 좀 나네요ㅋ 3 anonymous 2012.01.13 7419
2467 낮은건ㅇ가여 2 ㅋㅋ 2012.01.13 6810
2466 쩝...이거 잘못된건가...ㄷㄷ 2 최미소 2012.01.13 6162
2465 ㄷㄷ 이거 정확하진 않죠? 4 EH연 2012.01.13 6030
2464 멘사아이큐 1 김동현 2012.01.13 5353
2463 문자/숫자영역 아이큐 1 유닝이 2012.01.13 5531
2462 이정도면???? 2 사람 2012.01.13 4771
2461 수리 / 언어아이큐테스트 1 2012.01.13 5323
» 여기 쓰는사람 다 아이큐 높은이유알려줌.. 8 ㄷㅈㅁ 2012.01.13 9604
2459 천재만 열한명이 보이는 그림 9 로즈마리 2012.01.13 12853
2458 4번째 테스트가 제일 정확한듯 ; 1 dd 2012.01.12 5306
2457 피싱사이트조심!!! 6 로즈마리 2012.01.11 569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 228 Next
/ 228


■ Menu Categories

아이큐테스트
  수리/언어
  수리/도형
  도형(멘사유형)
  수리/언어/도형
IQ계산기
  나의등수?
  IQ해석기
  IQ변환기
커뮤니티
  IQ게시판
  설문조사
나만의 IQ
  Blog
  Facebook
  Cafe

무료아이큐테스트 Questions or Commen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