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영재 기준은 상위 상위 5% 수준의 표준편차 16에서 125(표준편차15 IQ 123)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표준편차 15에서 아이큐 123 이상이면 미국 영재학교 입학 조건을 주며 영재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조건은 예전 루이스 터먼의 미국 영재 교육에서 상위 0.5% 이내의 아이큐 140이상 영재 어린이 1,500명 대상으로 40년동안(1921년~1959년) 추적한 결과, 영재아이들은 일반 아이보다는 대학에 많이 들어갈 수 있었지만 , 영재 아이들은 뛰어난 과학자, 훌륭한 작가, 음악가 또는 예술가로 뛰어난 사람은 없었으며, 직업은 노동자부터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였다는 것입니다.
그 당시의 이 그룹에 끼지 못한 윌리엄 쇼클리(William Bardford Shockley)는 반도체 발명과 리처드 파이먼(Richard Feyman)은 양자이론으로 각각 노벨물리학 상을 받았으며, 파이먼은 표준편차 15에서 아이큐는 123(표준편차16 IQ 125)인 보통 아이였다는 것입니다. (출처:▷ https://blog.iqtest.kr/29 )
그래서 영재교육 조건이 아이큐 123(표준편차 15)에서 영재교육을 실시하여 파이먼 같은 보통 아이들을 찾아서 교육시키는 목적이 있을 것입니다.
전통적 영재 교육방식으로 여러 시행착오를 겪고 시행한 미국 영재 교육시스템을 우리나라에서도 도입해야 할 것입니다. 숨은 영재는 보통 아이들에게서 창의적인 아이들이 많이 나온다는 것을 루이스 터먼의 영재 아이들의 일생추적에서 알 수 있습니다.
출처:▷KBS 일요스페셜 ”11세 대학생 쇼 야노, 천재는 이렇게 자란다" (2002.04.07 방송)
미국의 영재 기준은 상위 상위 5% 수준의 표준편차 16에서 125(표준편차15 IQ 123)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표준편차 15에서 아이큐 123 이상이면 미국 영재학교 입학 조건을 주며 영재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조건은 예전 루이스 터먼의 미국 영재 교육에서 상위 0.5% 이내의 아이큐 140이상 영재 어린이 1,500명 대상으로 40년동안(1921년~1959년) 추적한 결과, 영재아이들은 일반 아이보다는 대학에 많이 들어갈 수 있었지만 , 영재 아이들은 뛰어난 과학자, 훌륭한 작가, 음악가 또는 예술가로 뛰어난 사람은 없었으며, 직업은 노동자부터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였다는 것입니다.
그 당시의 이 그룹에 끼지 못한 윌리엄 쇼클리(William Bardford Shockley)는 반도체 발명과 리처드 파이먼(Richard Feyman)은 양자이론으로 각각 노벨물리학 상을 받았으며, 파이먼은 표준편차 15에서 아이큐는 123(표준편차16 IQ 125)인 보통 아이였다는 것입니다. (출처:▷ https://blog.iqtest.kr/29 )
그래서 영재교육 조건이 아이큐 123(표준편차 15)에서 영재교육을 실시하여 파이먼 같은 보통 아이들을 찾아서 교육시키는 목적이 있을 것입니다.
전통적 영재 교육방식으로 여러 시행착오를 겪고 시행한 미국 영재 교육시스템을 우리나라에서도 도입해야 할 것입니다. 숨은 영재는 보통 아이들에게서 창의적인 아이들이 많이 나온다는 것을 루이스 터먼의 영재 아이들의 일생추적에서 알 수 있습니다.
유튜브:▶▶▶KBS 일요스페셜 ”11세 대학생 쇼 야노, 천재는 이렇게 자란다" (2002.04.07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