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
진정한 천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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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즈마리 | 2004.08.04 | 895226 |
공지 |
한국천재인명사전(The Korea Genius Directory Ge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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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D | 2023.01.31 | 32135 |
공지 |
[FAQ] 무료아이큐테스트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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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즈마리 | 2017.06.22 | 60204 |
공지 |
아이큐와 표준편차와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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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즈마리 | 2005.08.25 | 400868 |
공지 |
게시판에 글을 올릴 때 주의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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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자 | 2005.11.19 | 371867 |
3680 |
높은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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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라헌 | 2020.10.14 | 3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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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언어, 도형 지능 격차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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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ㄴㅇㄹ | 2020.10.13 | 93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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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 맨사 점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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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느나니 | 2020.10.12 | 327 |
3677 |
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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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 2020.10.11 | 1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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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5이상----상위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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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라보 | 2020.10.10 | 66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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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2인데 이정도면 높은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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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J | 2020.10.06 | 59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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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처드 파인만 아이큐가125라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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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틴라네 | 2020.10.05 | 50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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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5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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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 | 2020.10.02 | 3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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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뇌는 쓰면 쓸수록 발전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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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1 | 2020.10.02 | 33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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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살 이정도면 낮은거죠 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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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54531 | 2020.09.29 | 6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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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살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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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살 잼민이 | 2020.09.29 | 38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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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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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스트 | 2020.09.28 | 4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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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괜찮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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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 2020.09.27 | 2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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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큐가 낮은데 제 꿈에 도전해도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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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 2020.09.26 | 58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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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6인데 걍 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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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aron | 2020.09.20 | 5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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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중학생때 학교에서 아이큐검사를 했었는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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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덴티티46 | 2020.09.17 | 93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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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언어랑 도형이랑 차이가 꽤 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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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감자썬칩 | 2020.09.16 | 8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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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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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로란트하고싶다 | 2020.09.16 | 2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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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재검을하면 높게나올수가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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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비아 | 2020.09.15 | 5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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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Q이정도면 괜찮은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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냐 | 2020.09.13 | 66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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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인 마황님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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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inoza | 2020.09.10 | 29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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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해야 지능지수에 대한 집착을 버릴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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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누난나 | 2020.09.06 | 5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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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 37세인데 공부해도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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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인 마황 | 2020.09.04 | 127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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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살에 이정도면 평타는 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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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n! | 2020.08.31 | 9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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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inoza님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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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인 마황 이.강철 | 2020.08.29 | 999 |
리처드 파인만(Richard Phillips Feynman, 미국, 1918-1988)
뉴턴 고전 물리학의 결정체인 전자기 역학과 20세기 아인슈타인의 양자역학 사이의 모순을 밝혀 양자전기역학이란 빛과 물질(전자)의 상호작용에 대해 양자역학적인 이론 체제를 세웠고, 기체도 통과할 수 없는 틈을 빠져나가는 물질의 성질을 밝히면서 1965년 노벨 물리학상을 받은 그의 아이큐는 표준편차 16에서 아이큐 125(표준편차 15, 아이큐 123)이다.
스텐포드-비넷의 아이큐테스트를 만든 스탠퍼드 대학의 심리학자 루이스 터먼은 통계적으로 상위 0.5% 이내에 드는 아이큐 140 이상의 영재 어린이 1,500명 대상으로 40년(1921년~1959년) 가까이 아이들 일생을 추적 연구를 하였다.
장기간 연구라 아이들 수명이 길어 터먼의 제자들이 이어받아 계속 연구한 결과, 일반 아이들보다는 대학에 많이 들어갈 수 있었지만, 그 시대에서 그 아이 중에 뛰어난 과학자, 훌륭한 작가, 음악가 또는 예술가로 뛰어난 사람은 없었으며 직업은 노동자부터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였다고 합니다.
그 당시에 이 그룹에 끼지 못한 리처드 파이먼은 양자 이론으로 노벨물리학상을 받았으며 아이큐는 120부근인 보통 아이였다는 것입니다.
터먼은 아이큐가 높고 학업 성적이 우수한 아이들에게는 창의적인 머리를 가진 아이들을 뽑을 수 없었으며, 단지 아이들은 학교에서 다른 아이들보다 머리가 좋고, 공부도 잘하며, 선생님 말씀을 잘 듣는 모범생 들이였다는 것입니다.
또한, 아이큐테스트로 각 개인의 특징적 요소를 측정할 수 없는 것이 아이큐테스트의 모순이라고 생각 합니다.
"아이큐 테스트로 아이큐 높은 어린이를 특별히 분류하여 특수 교육을 하는 교육은 아이큐가 낮은 어린이를 아주 쓸모없는 아이로 제쳐 놓는 교육은 잘못된 것이며, 아이큐테스트가 창의력의 척도가 될 수 없으며 아이큐 테스트에 의존한다면 적어도 70%의 재주를 가진 재능 있는 아이들을 놓치는 결과가 올 것"이라고 미국 미네소타 대학의 교육학자 로렌스 박사가 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