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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Q 종류 113
IQ 측정값 113

심리학 서적을 보면 국내 시설은 상위9% 정도의 지능인 120 수준이면 무난히 들어간다고 합니다.

 

 

적어도 125, 일반적으로 130 이상이 영재수준의 지능인데..

 

 

입학전에 일정한 테스트를 통해 후천적 수재와 인재를 걸러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공급이 지금에 비해 매우 떨어지긴 하겠지만요..


  • 영재 2014.12.31 11:56

    우리나라 영재교육진흥법을 보면 "영재라 함은 재능이 뛰어난 사람으로서 타고난 잠재력을 계발하기 위하여 특별한 교육을 필요로 하는자"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영재를 정의할때 3요소는 1.평균이상의 지능,2.창의력,3.과제에 대한 집착력을 들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아이큐 상위3%~10%(119~129)의 보통이상 아이큐로 창의성을 가진 아이들을 영재라 합니다.


    영재교육은 과학 수학,예술등에서 영재를 발굴하여 국가적인 지원도 필요하지만,저변 확대에는 무리가 있을 것입니다.부모의 지나친 관심과 무관심으로 자신의 아이 재능을 왜곡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아이보다 특출한 재능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부모는 관심과 기다림의  많은 노력과 인내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 창의력 2015.01.18 23:01

    아이큐테스트로 높은 어린이만 골라 재능있는 아이로 특별히 분류하여 소위 말하는 특수교육을 시키려는 사람들이 많다.그래서  아이큐테스트의 점수가 낮은 어린이는 아주 쓸모 없는 아이로 제쳐 놓는다.


    창의력의 권위자인 로렌스박사는 아이큐테스트가 창의력의 척도는 될수 없으며 아이큐테스트만 의존한다면 적어도 70%의 재주있는 아이들을 놓치는 결과가 된다고 말하고 있다.

  • John 2015.02.12 07:15

    사실 창의력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아직도 이에 대해서는 매우 논란이 많습니다. 


    교육학 쪽으로 창의력을 측정하는 심리학자들의 의견을 본다면 sd 15 120 이상부터는 창의력과 지능이 상관관계가 존재하지 않지만 그 이하의 지능에는 지능이 높을수록 창의력이 높다고 합니다.


    교육이란 제한된 자원을 합리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효율성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고 따라서 더 많은 재능을 가질 것으로 예측되는 아동에게 더 많은 투자를 하는 것을 잘못됬다고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 창의력 2015.02.12 15:35

    재능 있는 아이에게 투자하여 더 많은 것을 얻으려고 하는 것은 합리적 교육수단으로 맞을지 모르지만, 재능 있는 아이를 선택하는 방법이 잘못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공부 잘하는, 선생님 말 잘 듣는, 친구와 사이가 좋은 아이들을 재능 있는 아이로 분류하고, 선생님 말 잘 안 듣고, 공부 못하고, 친구와 싸움만 하는 문제 아이들을 재능 없는 아이로 분류하는 경우에는 잘못을 범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교육의 역할은 특출하게 뛰어난 아이들보다는 보통 아이들 중에서 재능 있는 아이들을 찾아내는 것이 교육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약적인 비교일 수도 있지만, 엘리트 코스를 밟고 올라온 축구선수 중에서 국가대표 선수를 뽑는 것보다는 아무도 알아주지 않았던 보통 선수 중 월드컵  박지성 선수와 아시안컵 이정엽 선수처럼 재능을 발굴하여 키우는 것이 교육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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