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
진정한 천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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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즈마리 | 2004.08.04 | 894954 |
공지 |
한국천재인명사전(The Korea Genius Directory Ge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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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D | 2023.01.31 | 31831 |
공지 |
[FAQ] 무료아이큐테스트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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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즈마리 | 2017.06.22 | 59822 |
공지 |
아이큐와 표준편차와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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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즈마리 | 2005.08.25 | 400516 |
공지 |
게시판에 글을 올릴 때 주의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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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자 | 2005.11.19 | 37169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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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에 따라서 IQ는 변하는거 같아요(내용 읽어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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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비 | 2022.08.05 | 6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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ㅊㅎ | 2007.11.03 | 156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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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석우 | 2006.12.10 | 226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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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아이큐 높은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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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 | 2007.09.09 | 16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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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Q : 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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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라이몽 | 2007.11.16 | 18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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ㅆ ㅏ ㅂ ㅣ 이것을새로운낱말로 만들어보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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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살이래 | 2007.06.22 | 18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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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 15에 121아이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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랄라랄 | 2007.09.30 | 159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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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나이 열세살에 아이큐 111이다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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凸 | 2007.10.03 | 16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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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아이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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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kgk | 2008.04.15 | 327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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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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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킬 | 2007.12.23 | 159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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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큐 100이상은 나온다 다행이다 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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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나.. | 2007.06.23 | 18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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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아니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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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ㅁㅁ | 2006.11.06 | 198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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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o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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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경 | 2008.04.06 | 15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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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도면 99.7% 라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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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백준 | 2007.04.04 | 26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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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리사고 퍼즐 IQ 200" 책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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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인 | 2024.02.11 | 3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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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 스튜어트 밀"의 '자유론' 추천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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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인 | 2024.01.30 | 2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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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목받기 싫은자" 도형추리 200 기록 니코로직B 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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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인 | 2021.06.03 | 35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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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장은 거짓이다"에 대한 명제의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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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다라메 | 2022.05.21 | 5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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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밑의 문장은 참이다"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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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인 | 2022.05.24 | 28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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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Q해석기하고 나의등수?'를 보아하니 난 게으름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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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ean1225 jo | 2013.12.14 | 478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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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남' 시험 에피소드와 고딩 초고지능자와 일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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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인 | 2023.02.24 | 304 |
5426 |
'분배하다' 어휘로 출제되었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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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인 | 2023.07.21 | 397 |
5425 |
'시기' 와 '질투'의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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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인 | 2023.02.23 | 2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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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추론'에 관한 본인의 생각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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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인 | 2022.08.29 | 186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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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식' 과 '생각'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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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인 | 2023.07.08 | 240 |
리처드 파인만(Richard Phillips Feynman, 미국, 1918-1988)
뉴턴 고전 물리학의 결정체인 전자기 역학과 20세기 아인슈타인의 양자역학 사이의 모순을 밝혀 양자전기역학이란 빛과 물질(전자)의 상호작용에 대해 양자역학적인 이론 체제를 세웠고, 기체도 통과할 수 없는 틈을 빠져나가는 물질의 성질을 밝히면서 1965년 노벨 물리학상을 받은 그의 아이큐는 표준편차 16에서 아이큐 125(표준편차 15, 아이큐 123)이다.
스텐포드-비넷의 아이큐테스트를 만든 스탠퍼드 대학의 심리학자 루이스 터먼은 통계적으로 상위 0.5% 이내에 드는 아이큐 140 이상의 영재 어린이 1,500명 대상으로 40년(1921년~1959년) 가까이 아이들 일생을 추적 연구를 하였다.
장기간 연구라 아이들 수명이 길어 터먼의 제자들이 이어받아 계속 연구한 결과, 일반 아이들보다는 대학에 많이 들어갈 수 있었지만, 그 시대에서 그 아이 중에 뛰어난 과학자, 훌륭한 작가, 음악가 또는 예술가로 뛰어난 사람은 없었으며 직업은 노동자부터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였다고 합니다.
그 당시에 이 그룹에 끼지 못한 리처드 파이먼은 양자 이론으로 노벨물리학상을 받았으며 아이큐는 120부근인 보통 아이였다는 것입니다.
터먼은 아이큐가 높고 학업 성적이 우수한 아이들에게는 창의적인 머리를 가진 아이들을 뽑을 수 없었으며, 단지 아이들은 학교에서 다른 아이들보다 머리가 좋고, 공부도 잘하며, 선생님 말씀을 잘 듣는 모범생 들이였다는 것입니다.
또한, 아이큐테스트로 각 개인의 특징적 요소를 측정할 수 없는 것이 아이큐테스트의 모순이라고 생각 합니다.
"아이큐 테스트로 아이큐 높은 어린이를 특별히 분류하여 특수 교육을 하는 교육은 아이큐가 낮은 어린이를 아주 쓸모없는 아이로 제쳐 놓는 교육은 잘못된 것이며, 아이큐테스트가 창의력의 척도가 될 수 없으며 아이큐 테스트에 의존한다면 적어도 70%의 재주를 가진 재능 있는 아이들을 놓치는 결과가 올 것"이라고 미국 미네소타 대학의 교육학자 로렌스 박사가 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