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2022.11.28 00:57
화성인님 말씀처럼 아시아와 유럽, 남미 축구간의 간격이 좁혀졌다는 것은 저도 동의합니다.
그런데 애국심이라는 감정을 빼고 객관적으로 판단했을 때 일본이 한국보다 축구의 인프라, 경제성, 선수의 평균적인 기량이 앞선다고 생각합니다.

당장 아시안컵만 해도 한국은 1980년대 이후 우승이 없는데 일본은 2000년대 이후 3회나 우승을 했습니다. 월드컵도 일본은 16강에 3회(2002,2010,2018) 진출했고 한국은 2회(2002,2010) 입니다.
한국은 차범근, 박지성, 손흥민, 김민재, 이강인과 같은 천재성 있는 스타 플레이어들이 자주 출연하는 반면에 그 이외 선수들의 기량은 일본에 비해 다소 떨어진다고 봅니다.
유럽에 진출해야 몸값과 기량이 수직상승할텐데
한국의 경우 군문제 때문에 일본 선수들보다 유럽에 진출하는 것이 몇 배는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몇억~몇십억 주고 데려와봤자 2~3년 쓰다 전성기 시절 2년을 군대에 강제로 뺐긴다고 하는데
비슷한 기량이면 군문제가 없는 일본 선수들을 영입한다고 하는 것은 합리적인 판단으로 보여집니다.

군복무라는 악조건을 이겨내고 군면제 없이 유럽 빅리그에 진출한 선수들은 정말 축구라는 분야의 천재라고 생각합니다. 차범근, 손흥민, 이강인과 같은 천재들이 더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저는 차범근, 박지성, 손흥민의 계보를 이을 선수가 이강인이라고 생각하는데 화성인님은 어떤 선수가
이 계보를 이을 거라고 생각하시나요?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 Menu Categories

아이큐테스트
  수리/언어
  수리/도형
  도형(멘사유형)
  수리/언어/도형
IQ계산기
  나의등수?
  IQ해석기
  IQ변환기
커뮤니티
  IQ게시판
  설문조사
나만의 IQ
  Blog
  Facebook
  Cafe


무료아이큐테스트 Questions or Comments :